Ʈ

결혼 전 상대에게 꼭 물어봐야 할 질문 ?

서로 다른 환경에서 자라난 두 사람이 평생을 함께 살아가야 할 결혼. 때문에 사소하게 넘어가기 쉽지만 결혼 전에 반드시 상의해야 하는 것들이 있다. ‘뉴욕 타임스’지가 선정한 결혼 전 상대에게 꼭 물어봐야 할 질문 리스트 15.

1 결혼 후 아이를 가질지 혹은 안 가질지 파트너와 함께 진지하게 논의해 봤는가? 만일 아이를 갖겠다는 합의에 이른다면 누가 아이들을 전적으로 돌볼 것인지도 분명히 정해야 한다.

2 집안을 어떻게 꾸려가고 집안일은 누가 맡을지 합의를 보았는가? 부부 중 누가 중심이 되어 집안일을 꾸려갈 것인가에 대한 논의뿐만 아니라 집안의 허드렛일은 누가 처리할 것인가도 파트너와 진지한 대화를 통해 합의를 이뤄내야 한다.
침실에 텔레비전을 둬야 하나? 결혼 후 침실에 텔레비전 등을 둘 것인지, 아니면 침대만 두어 아늑한 휴식 공간으로만 사용할 것인지를 논의해 봐야 한다.
4 육체ㆍ정신적 건강 이력에 대한 완전한 정보를 서로 제공했나? 파트너는 물론이고 파트너 가족의 병력 등 건강 상태를 정확히 파악해야 한다.
파트너의 성적 태도는 능동적인가? 상대방의 성적 욕구, 호감도 혹은 성적 두려움에 대해 허심탄회한 대화를 나눠야 한다.
가족들이 상대방을 귀찮게 하는가? 자신의 가족 중 누가 결혼 후 파트너에게 어떤 부담을 줄지에 대해서도 미리 대화를 통해 이해를 구해야 한다.
서로의 재정적 책임과 목표를 명확히 인식하고 있나? 결혼을 했을 때 서로의 금전적 부담이나 목적에 대한 상대방의 생각을 분명히 알고 있어야 하며 가계 지출과 지출 계획에 대해서도 분명히 논의해야 한다.
상대방은 내가 바라는 만큼 애정이 깊은가? 파트너가 자신이 기대하는 수준의 애정과 사랑을 갖고 있는지 꼼꼼히 체크해야 한다.

양가 부모를 존경하고 그들에게 가치를 부여하는지, 양가의 부모가 자신들의 관계 형성에 얼마나 관여할지를 논의해야 한다.

10 서로의 친구를 좋아하고 존경하는가? 파트너가 자신의 친구를 대하는 태도뿐만 아니라 파트너 친구들에 대한 자신의 애정이나 존경이 어느 정도인지 파악해야 한다.
11 결혼 생활에서 포기할 준비가 안 되어 있는 것이 있는가? 파트너 중 누구 하나가 결혼 후에 죽어도 포기 못할 그 무엇이 있는지를 꼼꼼하게 묻고 챙겨봐야 한다.
12 서로의 얘기에 귀 기울이고 상대방의 생각과 불만을 공평하게 받아들일 수 있나? 파트너의 말과 인격을 얼마만큼 존중하고 경청하는지, 파트너의 생각이나 불평에 어느 정도의 이해가 담겨 있는지 상호 존중의 인식에 대해 체크해 봐야 한다.
13 상대방이 가족과 멀리 떨어진 곳에서 직장을 잡아야 한다면 이사할 수 있는가? 직장이 친가 쪽에서 멀리 떨어진 곳으로 옮겨갈 때에도 파트너의 직장을 따라 이사 갈 마음의 준비가 되어 있는지 여부를 물어본다.
14 각자의 영적인 믿음과 필요에 대해 완전히 이해하고, 자녀들에게 언제 종교 및 도덕 교육을 시킬 것인지 의논했는가? 파트너의 신앙이나 요구에 대한 이해와 종교적 태도를 논의해야 한다.
15 결혼의 의무에 대한 상대방의 약속을 전적으로 신뢰하며 어떤 도전이 닥쳐도 그 유대가 지속될 것으로 믿는가? 결혼 생활에서 자신에게 맡겨진 임무를 책임 있게 수행할 자신이 있는지, 미래에 직면할지 모를 그 어떤 역경과 고난도 함께 헤쳐 나갈 각오와 다짐에 대해 확인해 봐야 한다.

댓글 남기기